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바른세상병원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달성 '실버버튼' 획득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3-16 13:56 | 최종수정 2023-03-16 13:56


바른세상병원(병원장 서동원) 유튜브 채널 '바른세상 TV'가 구독자수 10만 명을 달성,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바른세상병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바른세상TV는 척추·관절·수족부 질환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신경과, 내과 질환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의들이 직접 출연해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다양한 의학 지식을 소개해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의학 채널은 전문 지식을 담은 만큼 지루할 거라는 선입견과 정보의 신뢰성 문제로 다른 채널에 비해 구독자의 접근성이 낮은 편이다.

이에 따라 의료 채널에서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했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구독자들에게 해당 콘텐츠에 대한 신뢰성과 유용성을 인정받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서동원 병원장(정형외과/재활의학과 전문의)은 "최근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근무환경 및 생활습관이 변화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에서 근골격계 질환과 치료, 예방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면서 "이에 진료를 하면서 많은 환자들이 궁금해 했던 내용, 꼭 알았으면 하는 내용을 토대로 영상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넘어 실버버튼을 받았다는 것은 바른세상TV 콘텐츠의 진정성을 인정받은 거 같아 구독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과학적인 근거에 따른 의학적 지식과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바른세상TV는 총 660여 편의 동영상을 게재했으며, 무릎 퇴행성관절염, 척추 신경주사 치료 등은 조회 수 300만 회를 상회하는 인기 콘텐츠에 올라와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바른세상병원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달성 '실버버튼' 획득
서동원 병원장이 실버버튼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