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한림대강남성심병원 13일 '녹내장 바로알기' 온·오프라인 건강강좌 개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3-10 09:40 | 최종수정 2023-03-10 09:41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오는 13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본관3동 4층 미카엘홀에서 '녹내장 바로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건강강좌는 세계 녹내장 주간(12일~18일)을 맞아 녹내장 조기검진을 통해 국민 인식개선을 위해 준비했다.

강의는 안과 이가영 교수(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안압검사 ▲녹내장 바로알기 ▲질의응답 등 3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강좌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조기 녹내장 진단에 필요한 안압검사도 무료로 진행한다.

이가영 교수는 "이번 공개강좌는 2023년 녹내장의 날을 맞이하여 녹내장이라는 질환을 바로 알고 녹내장을 겪는 환자분들의 검사부터 치료, 관리 전반에 걸친 강의를 마련했다"며 "안질환은 삶의 질을 현저하게 떨어뜨릴 수 있다. 건강강좌를 통해 녹내장 환자들이 건강한 삶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오프라인 건강강좌는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참여 방법은 줌(ZOOM)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접속하면 된다. 강의 시작 20분 전부터 입장할 수 있다. 강좌 관련 문의는 안과로 하면 된다.

한편 녹내장은 주로 안압 상승에 의해 시신경이 서서히, 만성적으로 손상되면서 시야가 좁아지고 악화 땐 실명에 이르는 무서운 질환이다.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기 때문에 안구 표면만 관찰하는 간단한 안과 진료만으로는 녹내장을 진단할 수 없다.

한 번 손상된 시신경은 재생이 불가능해 녹내장은 특히 조기 발견과 예방이 중요한 질환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한림대강남성심병원 13일 '녹내장 바로알기' 온·오프라인 건강강좌 개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