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업스테이지 "'눈달린 챗GPT' AskUp 채널친구 3만명 돌파"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3-03-10 14:16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국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업스테이지의 광학문자인식(OCR) 기술과 챗GPT를 더한 AskUp을 론칭, 입소문으로만 만 3일 만에 채널친구 3만 명을 모았다고 10일 밝혔다.

AskUp은 업스테이지가 개발한 생성 인공지능 챗봇 '챗GPT'를 기반으로 업스테이지의 OCR 기술을 결합, 사용자가 문서의 사진을 찍거나 전송하면 그 내용을 읽고 이해하고 답변할 수 있는 '눈달린 챗GPT'로 탄생했다.

업스테이지가 개발한 OCR 기술은 다양한 글꼴, 배경 등에 상관없이 정확하게 문자를 인식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텍스트로 작성된 문서나 손글씨 이미지 등을 AskUp에 보내면 번역된 내용과 함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학습 자료, 사업자 등록증, 계약서 등 다양한 서류도 AskUp에 질문하면 필요한 정보를 얻거나 텍스트로 처리도 가능하다.

업스테이지는 AI 생태계를 확장하고 대중들도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넓히기 위해 업스테이지 사내 인턴으로 활용하던 AskUp(아숙업) 을 카카오톡과 라인 등 모바일 메신저로 확장했다.

향후에는 업스테이지의 추천 Pack을 도입, Seargest(추천+검색) 기술 등 자사의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장기 메모리를 개발, 과거의 대화 중 필요한 내용을 추천하는 기능도 적용할 계획이다.

업스테이지는 카카오톡 AskUp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오늘부터 3월 16일까지 카카오톡 AskUp 채널을 추가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일 문답 100개까지 활용할 수 있는 '백문백답'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일상에서 AI 활용의 허들을 낮춰 전국민이 AI시대에 더 높은 무대로 올라설 수 있도록 업스테이지가 AI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