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서울보라매병원 '중대재해 0 안전 라운딩' 실시…"안전한 진료 환경 구축"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2-27 09:05 | 최종수정 2023-02-27 09:05


서울보라매병원이 지난 21일 중대재해 예방과 병원 외부 공사 현장의 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하기위해 '중대재해 0(ZERO) 라운딩'을 실시했다.

'중대재해 0 라운딩'은 병원의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보라매병원의 안전보건 경영 방침에 의거, 구성원의 안전 의식을 고양하고 원내·외 시설 현황을 점검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라운딩에는 정승용 병원장, 이재협 진료부원장, 채동근 안전국장, 김덕겸 기획조정실장, 조재섭 안전총괄부장, 나태영 총무부장 등 병원의 주요 보직자와 유관부서 관계자가 참석했다.

현재 병원 외부에서 진행 중인 신림선 경전철 지하 연결 통로의 증축 공간과 병원 정문의 캐노피 구조 공사 현장을 방문해 안전 관리 실태와 잠재적인 위험 요인을 점검하는 한편,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유관 부서 간의 긴밀한 협의를 거쳐 신속한 보완 조치에 나설 예정이다.

정승용 원장은 "이번 라운딩을 통해 주요 공사 현장을 방문해 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공사 근로자들의 애로 사항도 들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환자와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서울 시민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진료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서울보라매병원 '중대재해 0 안전 라운딩' 실시…"안전한 진료 환경 구축…
정승용 보라매병원장(가운데)이 지난 2월 21일 병원 내·외부 공사현장을 찾아 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