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성모병원 김성원 이사장이 2019년 첫 발간했던 '유방암 명의의유방암 희망 프로젝트'가 최근 개정증보판으로 출간됐다.
이 책은 ▲유방암 정의, 원인, 증상 ▲유방암 예방 및 검진 ▲유방암 치료 및 유방재건술 ▲유전성 유방암 정의 및 예방법 ▲유방암 수술 후 관리 및 재발 방지 ▲유방암 Q&A 등의 주제로 내용이 구성돼 있으며, 딱딱한 의학 지식을 누구라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저자의 개인적 경험을 토대로 한'유방암 예방을 위한 다이어트'가 추가되었으며, 새롭게 발전하고 있는 유전자 검사 기법도 보완했다.
또한 책 뒷부분에는 대림성모병원이 주최한 마이 핑크스토리 공모전입상작을 첨부했다. '마이 핑크스토리'는 유방암 환우들이 맞이하는 고통을 조금이라도 생생하게 전달하고, 서로 희망과 위로를 공유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책 말미에 유방암 극복 과정을 주제로 한수기공모전 작품과 영화제, 창작시 캠페인의 대표 수상작을 수록했다.
김성원 이사장은 "유방암 생존율 증진에 기여하고자 발간했던 이 책이 전국 유방암 환우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했던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최신의료 정보를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이번 개정판 또한 판매 수익금을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책은 전국 주요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