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한솥, 현지의맛 살린 ‘나시고랭 콤보’ 수량한정 출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22-04-01 09:19


한솥의 니시고랭 콤보.

한솥이 인도네시아 현지의 이국적인 맛과 향을 가득 담은 4월 신메뉴 '나시고랭 콤보'를 수량한정으로 출시한다.

나시고랭은 밥을 고기와 채소, 특유의 향신료를 넣고 볶은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전통요리다. 인도네시아어로 나시(Nasi)는 '밥', 고랭(Goreng)은 '볶은 것'을 의미한다. 미국 방송사 CNN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음식'에서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수량한정 메뉴인 '나시고랭 콤보'는 '나시고랭'에 사이드 메뉴인 '스리라차 알새우칩'을 더해 더욱 풍성하고 든든한 한끼를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되었다.

한솥의 신메뉴 '나시고랭'은 특제 소스에 재워둔 국내산 닭가슴살과 부드러운 에그 스크램블, 양파, 대파 등 신선하고 다양한 야채를 삼발소스와 피쉬소스를 넣고 볶아 매콤하면서도 달콤 짭쪼름한 인도네시아의 이국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브랜드 측 설명이다.

또 동남아 안남미(길쭉한 쌀)가 아닌 국내산 자포니카 품종을 사용해 고슬하게 볶아낸 밥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익숙한 찰지고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이국적인 풍미를 더한 차별화된 맛을 살리도록 노력했다는 것.

새롭게 출시된 한솥 '나시고랭 콤보'의 가격은 6,800원이다. 나시고랭 6,000원, 스리라차 알새우칩 1,200원으로 단품 구매도 가능하다.

한솥 관계자는 "2년 넘게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며 여행지에서 즐기던 이색적인 요리를 찾는 고객 분들을 위해 이국적인 해외 현지의 맛으로 아쉬움을 달래 줄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한솥은 앞으로도 세계 각국의 현지의 맛을 재해석한 다양한 도시락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메뉴 선택의 다양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