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가 지난 8일 광명스피돔에서 공감과 소통을 통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총괄본부장과 직원들이 참여하여 조직청렴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전에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조직을 위해 개선해야 할 사항', '관리자에게 바라는 점' 등에 대해 무기명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여기에서 모인 다양한 의견과 질문을 직위별 대표직원들이 직원들을 대신하여 총괄본부장에게 질문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으며 또한 현장에 모인 직원들이 즉석으로 익명플랫폼(패들렛)을 활용하여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답변하는 시간도 함께하였다.
대표직원들은 관리자의 명확한 업무지시, 정보의 공유,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한 빠른 결정, 상대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 자재 등에 대해 질의하였고 이에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관리자가 업무지시를 명확히 해야 직원이 일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고 업무현안에 대한 신속한 정보 공유는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며 질의내용에 대해 공감하였고 또한 "간부와 직원이 상호 존중하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며 "총괄본부장부터 먼저 솔선수범하여 분위기 확산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해 관리자의 책임감 있는 빠른 의사결정 문화를 정착 시키겠다"라고 말했다.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청렴 실천의지를 높이고 윤리적 공감대를 견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