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일산백병원,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 획득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0-12-30 09:19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영상의학과(과장 서정욱)는 최근 대한영상의학회로부터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인증을 획득했다.

대한영상의학회가 주관하는'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인증은 특수의료장비 품질관리체계 정착을 위해 품질관리를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수련병원을 평가하는 제도다.

평가기준으로는 ▲MRI(자기공명영상촬영장치) ▲CT(컴퓨터단층촬영장치) ▲유방촬영에 대한 장비, 인력, 시설, 안전관리, 판독, 감염관리 등의 항목을 심사하고 적합판정을 받은 병원에게만 인증서가 수여된다.

일산백병원 영상의학과는 이번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으로 영상의학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을 위한 특수의료검사 품질관리체계가 정착되어 있고, 품질관리 지도와 프로그램 교육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의료기관의 자격을 획득했다.

일산백병원 이성순 원장은 "먼저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 획들을 위해 노력해 준 영상의학과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일산백병원은 앞으로도 우수한 의료진과 특수의료장비로 환자들에게 만족스런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산백병원의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 기간은 2021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3년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