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창간30주년 SC베스트브랜드] 한국타이어, 기술력·품질 바탕으로 글로벌 SUV시장 공략 강화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0-03-19 10:04



완성차 업계 내에서 SUV의 성장이 계속되는 가운데,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들이 연이어 새로운 SUV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전세계 SUV 신차용 타이어 공급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은 엄격한 검증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타이어 기업의 기술력과 품질 대변이 가능하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혁신, 검증된 기술력, 뛰어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하며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대표 SUV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며 글로벌 탑티어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2019년 포르쉐의 슈퍼 프리미엄 SUV 모델 3세대 '카이엔(Cayenne)'과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아우디 '더 뉴 Q8'에 OE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Q8의 고성능 SUV 모델인 '뉴 아우디 SQ8 TDI(New Audi SQ8 TDI)'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R&D 혁신에 기반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계적인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플래그십 세단, 고성능 스포츠카, 프리미엄 SUV 등 다양한 차종에서의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비즈니스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