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카카오프렌즈, CES를 사로잡다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0-01-09 13:17


◇ 7일(현지시간) 미국 라이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20'의 '카카오프렌즈 홈킷' 부스에 관람객들이 방문하여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중인 'CES 2020'에 참가했다.

카카오IX는 지난 7일(현지시간) '카카오프렌즈 홈킷' 부스에 수천 명의 방문객들이 몰리는 등 성황을 이루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홈킷'은 IoT 홈케어 디바이스다. 스마트 체중계,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알람, 센서, 체온계 등 7종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제품과 UI, UX에 적용해 차별성과 감성을 더했다.

카카오IX는 이번 행사에서 7종의 홈킷 시리즈 전 제품을 전시하고, 4종(스마트 체중계,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현장을 찾은 많은 외국인 관람객들은 제품을 흥미롭게 구경하며 주요 기능 및 작동법에 대해 문의하기도 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홈킷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CES 2020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홈킷 시리즈와 함께 전 세계에 K-캐릭터를 알려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 체중계'는 올해 1월 해외 시장에서 선출시 될 예정이다. 국내에는 5월에 공식 출시된다.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 3종은 올해 5월에 글로벌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카카오프렌즈 홈킷'을 카카오의 인공지능(AI) 스피커인 '카카오 미니'를 포함해 시중에 판매되는 AI 스피커와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개발도 진행중이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