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B금융 영상 '돌봄스릴러-아무도 안 된다', 온에어 6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 돌파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9-10-23 10:06



올 상반기 박찬호의 TMT(투머치토커) 영상이 유튜브 780만 조회를 기록하며 히트한 이후, 또한번 KB금융그룹의 바이럴 영상이 주목받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16일 선보인 신규 바이럴 영상 '돌봄스릴러-아무도 안 된다'편이 6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활동 중 '초등돌봄교실 및 병설 유치원 신증설'을 다뤘다. 낯설고 흥미를 끌기 어려운 사회공헌사업의 내용을 반전 있는 포맷으로 풀어내, 많은 이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초등학생 아이의 하교 시간은 다가오지만, 가족 아무도 아이를 데리러 갈 수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해결책을 찾아보려는 부모의 모습을 공감되게 표현했다. 지금까지의 사회공헌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컨셉과 스타일에 신선한 모델 조합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켰다는 평가다.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KB금융그룹은 촬영 과정과 이희준, 신동미, 김연아의 활약이 담긴 메이킹 영상을 22일 공개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지난해 5월 교육부와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고, 전국 1600여 개 초등학교에 2500개의 돌봄교실 및 병설 유치원을 만들기로 한 바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