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주 4일 근무제 실시, 안마시설까지 도입하는 에듀윌의 혁신적 기업문화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9-07-21 04:00



일과 삶 속에서 균형을 찾는 이른바 '워라밸'이 떠오르면서 일자리를 구할 때 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구직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임직원들이 일과 삶 속에서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주 4일 근무제'를 도입하고 준비된 부서부터 실시하고 있다고 전해 눈길을 끈다.

에듀윌은 지난달부터 주 4일 근무제를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후 개선사항이 발견되면 수정한 뒤 오는 2020년 1월부터 전 부서를 대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에듀윌의 주4일 근무제 도입의 시작은 지난 2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지난 2월, 임직원들의 복지 향상과 업무 성과를 높이기 위해 '주 4일 근무제' 도입을 최초로 결정한 것이다. 이후 차분하게 제반 사항들을 준비해 오면서 주 4일 근무제 이외에도 임직원이 업무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를 보완 및 확충하고 있다.

최근 에듀윌은 본사 지하 1층에 '힐링큐브'를 오픈하기도 했다. 이 시설은 에듀윌 임직원 전용 안마시설로 국가공인 안마사가 상주하며 임직원을 위한 안마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루 최대 32명이 사용할 수 있으며, 1회당 30분 동안 제공된다.

에듀윌 관계자는 "워라밸이 중요해지면서 직원들의 복지에 대한 기대도 높아졌다"면서 "앞으로 임직원들이 업무와 생활 사이에서 균형을 가지며 업무 성과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제도와 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