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리얼야구존, 함께 체험하는 모임 공간으로 남녀노소 모두 즐거운 스크린야구장 인기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9-05-15 11:16



가정의 달 5월이면 각종 모임이 쏟아진다.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부모님께 감사를 드리기 위해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다. 따뜻해진 봄 날씨를 만끽하기 위한 지인모임이나 연인과의 데이트도 많아진다

하지만 모임장소를 정하기란 쉽지 않다. 모임에 참석하는 사람들의 성별, 연령, 취미 등에 따라 장소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 수 있어서다. 그렇다고 매번 맛집만 방문하는 것이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이색 체험 놀이공간 방문을 추천한다.

대표적인 체험 놀이공간으로 스크린 스포츠를 꼽을 수 있다. VR 기술의 발달로 대중화된 스크린 스포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날씨, 환경, 인원 수의 제약이 없어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종목 중에서 국민스포츠인 야구를 스크린으로 옮긴 스크린 야구가 단연 눈길을 끈다. 스크린야구는 넓은 공간, 장비 없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대부분의 스포츠가 익숙해지기 위한 연습과정이 필요한 반면 초보자가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크린야구장 브랜드 '리얼야구존'의 경우 실력에 따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선호도가 높다. 리얼야구존은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의 프라이빗 룸으로 구성되어 있어 경험도와 실력에 따른 방 선택이 가능하다. 게임 레벨도 세분화되어 있다.

'리얼야구존'이 도입한 프로용 피칭머신은 총 6단계로 게임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3개 휠로 7가지 구종을 제공해 사회인 야구단이나 유소년 야구팀 참가자들도 짜릿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은 구질이 안정적일 뿐 아니라 레디 페달을 밟아야만 공이 피칭되기 때문에 갑자기 날아오는 공에 다칠 염려가 없다. 타석 플레이트도 부상 및 안전사고를 예방해준다.

게임을 할 때는 각 지점에 준비된 헬멧,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 보호 장구 착용이 권장되고 있다.


게다가 각 룸에는 간단한 식음료 섭취가 가능한 응원석, 대기석이 마련되어 있어 실제 야구장에서 관전하는 것처럼 열띤 응원을 하면서 야구를 즐길 수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단위 손님이 눈에 띄게 늘었으며 친구, 연인, 회사회식 장소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올바른 스윙자세 동영상을 제공하는 등 야구 초보자들도 무리없이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모임 장소로 많이 활용되는 듯하다"고 말했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