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LG유플러스, 통합 체험 팝업스토어 'U+라운지'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8-10-03 17:18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인터넷TV(IPTV) 등 자사 핵심 서비스를 한번에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U+라운지' 를 서울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오픈, 28일까지 운영한다.

3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팝업스토어에는 20여명의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상주하면서 인공지능 스피커 '프렌즈 플러스 미니', 영유아 맞춤형 IPTV 서비스 '아이들나라2.0', 스포츠 중계 서비스 'U+프로야구', 'U+골프' 등 전시된 주요 서비스를 직접 시연하고 설명하면서 고객들이 쉽게 상품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이 상품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 내에 AI리빙룸, AI키즈룸, 홈시네마 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서비스가 활용되는 실제 상황과 유사한 환경을 구축했다는 게 LG유플러스 관계자의 설명이다.

무엇보다 U+사장님패키지, 지능형CCTV, U+스마트드론 등 일반 고객에게는 생소한 B2B 서비스도 선보인다.

U+사장님패키지는 소호 매장에 필수적인 인터넷과 인터넷전화를 기본으로 IPTV, 지능형CCTV, 카드결제기, 와이파이 등이 추가된 패키지를 저렴하게 한꺼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촬영된 실시간 고화질 영상을 분석해 얼굴을 인식하고 성별과 연령대까지 확인 가능한 '지능형CCTV'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별도의 저장공간이 필요없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드론 관제 시스템을 적용한 'U+스마트드론'은 목적지를 설정하면 알아서 비행하고, 드론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원격 조종이 가능해 재해, 재난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평소 TV광고나 언론 기사를 통해서 접하던 서비스를 고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팝업스토어 운영을 기획했다"며 "상품 체험 후 가입을 원하는 고객들이 많아 현장에서 원스톱으로 서비스 가입까지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