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시장 개척자이자 업계를 선도하는 K쇼핑이 대규모 유통 사업자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차세대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이번 차세대 시스템 구축으로 K쇼핑은 ▲고객 빅데이터 분석 기반 방송 최적화 편성 ▲고객 행동 분석 기반 맞춤형 서비스 ▲대규모 유통 프로세스 최적화 ▲손익 및 마케팅 측면 다차원적 관리ㆍ분석 체계 등을 갖추게 된다.
특히 자사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DAISY(데이지)'를 활용해 성별·연령별 특성부터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패턴 등 다차원적인 고객 정보 분석 기능을 강화해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청률, 고객의 구매, 방송 재핑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방송 콘텐츠를 편성하고, K쇼핑 방송, TV앱, 온라인 등 매체별 특성에 따라 해당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줄 수 있다.
KTH 김태환 대표이사는 "K쇼핑은 2012년 T커머스 시장을 개척한 이래 고객 중심의 새로운 쇼핑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으며, 사업 개시 5년만에 14배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면서 "향후 홈쇼핑과 온라인몰의 특성을 지닌 T커머스만의 차별화된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규모 유통 사업으로 확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 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K쇼핑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미래과학 로봇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