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가운 햇살이 뜨겁게 내리쬐는 여름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다.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같은 시기에 입맛을 잃게 되면 자칫 건강까지 위협받을 수 있어 같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떨어진 기력을 보충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복날 '보양식'은 우리 몸에 흐트러진 밸런스와 입맛까지 잡을 수 있어 매년 이맘때쯤이면 꼭 찾게 되는 음식이다.
여기에 낙지, 가리비, 키조개 등 신선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조개찜과 달달한 양념이 돋보이는 부드러운 식감의 소갈비찜을 특수 제작된 철판에 함께 제공해 온 가족이 노구 즐길 수 있는 외식 메뉴로 사랑 받고 있다.
특히, 발산 맛집은 여름철 보양식으로 자주 찾는 문어와 오징어, 낙지, 전복과 같은 해산물과 조개찜에 들어가는 조개류는 당일 공수한 싱싱한 재료로만 선별해 한여름에도 위생 걱정 없이 안심하고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큼직한 랍스터 한 마리가 조갈찜 위에 통째로 올라가 화려한 비주얼과 풍부한 식감을 자랑하는 '랍스터 조갈찜' 역시 인기메뉴로 꼽히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를 통해 '마곡 맛집 베스트10', '마곡맛집추천' 등의 키워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KBS 2TV 생생정보통에 2회나 소개되면서 큰 화제를 불러모아 가족 외식하기 좋은 양천향교 맛집, 발산역 회식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마곡 맛집 관계자는 "해산물과 갈비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푸짐한 메뉴 구성 덕분에 무더운 여름철 입맛을 잃어버린 이들도 식성에 상관없이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어 복날을 앞두고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가는 만큼 여름철 식중독 등의 피해가 없도록 재료의 신선도를 위해 같히 주의를 기울이는 편이다. 전복, 문어, 가리비, 키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소갈비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어 복날 가족외식장소나 마곡 회식장소 등 다양한 형태의 모임장소로 문의 및 예약전화가 빗발치고 있다."고 전했다.
미래과학 로봇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