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구 달서구 대구행복드림 공인중개사사무소 성재학 대표, “에듀윌 덕분에 가정도 직장도 행복 가득”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8-07-19 16:29



"정년 이후의 삶, 직장을 다니는 누구나 고민할 거라고 생각해요. 그 고민 끝에 저는 정년이 없는 평생직장 공인중개사를 취득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대구 달서구 감상우방드림시티 아파트 인근에 위치한 '대구행복드림 공인중개사 사무소' 성재학 대표는 30대라는 젊은 나이에 공인중개사를 취득했다. 정년 이후의 막연한 두려움과 육아를 같이 해야 하는 새내기 아빠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했다고.

"아이가 태어나도 직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기에 육아를 많이 도와줄 수 가 없었죠. 그래서 더욱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직업이 간절했습니다. 또, 직장에서 벌던 월급이 있으니 적절한 수입도 생각 안 할 수는 없었죠." 라며 공인중개사를 취득하게 된 계기를 말했다.

이어 성 대표는 "공인중개사 취득을 결심하고 난 뒤에는 최다합격으로 유명한 에듀윌을 믿고 큰 고민 없이 바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기 좋은 나이라고 생각했기에 동차 합격이 더욱 간절했고, 에듀윌 온라인 강의로 합격했습니다"라며, "직장생활을 하면서 공부를 한다는 게 쉬운 건 절대 아니었습니다. '왜 시작했을까?', '내 길이 맞나?' 하는 고민까지 했으니까요. 그럴 때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전문 상담 선생님께서 전화로 제 고민도 들어주시고 응원도 해주셔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라고 전했다.

합격 이후 동문회 도움을 많이 받았다는 성재학 대표는 "합격 직후 얼마 되지 않아 개업을 했는데 소공 경험이 없다 보니 막막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때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자 축하모임 in 대구경북' 행사가 열렸고, 온라인으로만 공부하던 저에게는 에듀윌 동문분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라며, "합격자 모임 이후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약칭:에공회) 대구경북지회가 발족되고 동문 간 정보교류, 공동중개, 실무상담 등을 할 수 있어 개업한 저로서는 많은 의지가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뒤이어 "연일 계속 되는 더위에 많이 지치실 줄로 안다. 저 역시 직장과 공부를 병행하면서 힘든 시절이 있었다"고 말하고 "천천히 가는 게 결국 빨리 가는 길이라는 말처럼 시험날까지 자신을 믿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면 합격이라는 선물을 10월에 만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공인중개사 시험을 100일 앞둔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도 전했다.


성재학 대표가 대표 공인중개사로 있는 대구 행복드림 공인중개사 사무소는 대구 지역 아파트, 다가구주택, 상가, 분양권, 원투룸, 토지 등을 중개하고 있다. 특히 투자 상담, 분양권, 상가 분양 등 부동산 관련 내용들을 친절하게 상담해주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마지막으로 성 대표는 "예전에는 아이와 아내의 자는 모습만 보고 출퇴근 했었는데요. 공인중개사가 되니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그 동안 힘들었을 아내에게 정말 고맙다고 이 자리를 빌려 꼭 전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공인중개사에 도전하셔서 합격하신다면 좋은 아빠, 좋은 남편이 되실거에요~"라며 쑥스럽게 웃었다.

한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는 8월 대구 반월당역에 직영 학원을 오픈한다. 그 동안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부산, 대전 등에 운영해온 에듀윌 직영학원의 대구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직영학원의 운영은 회원들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현장에 반영하는 기회를 늘리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과학 로봇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