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이마트, 1.5배 두껍고 밑간된 돈스파이크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 출시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8-06-17 15:29



스테이크 대중화에 앞장섰던 이마트가 이번에는 신제품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를 매장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안심, 등심, 채끝 3종으로 기존에 판매하던 스테이크보다 1.5배정도 두꺼운데다 밑간이 되어 있어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밑간의 경우 이마트의 스테이크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작곡가인 돈스파이크의 레시피를 참고했다. 돈스파이크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두툼한 고기에 암염, 통후추, 로즈마리 등 향신료와 트러플오일, 올리브오일 등을 뿌려 구워먹는 것을 소개했는데, 이 방송이 나가자 일반 소비자들이 SNS에 레시피를 따라하는 인증샷을 올리는 등 큰 화제가 됐다.

이마트는 이를 참고해 흑후추, 마늘가루, 암염, 바질, 로즈마리, 타임으로 조미(調味)하여 소비자들이 '돈스파이크식 스테이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또, 기존 상품이 트레이에 담겨 상단을 랩으로 감쌌다면,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진공포장을 통해 팩형태로 상품화하여 보관기관을 약 10일정도 늘린 것도 특징이다.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는 이마트가 지난 5월초 선보였던 '헤비 스테이크(안심/등심/채끝/부채살)'와 '시즈닝 스테이크(설도/앞다리)'의 장점을 합친 것으로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스테이크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실제로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헤비 스테이크'의 매출을 살펴보면, 판매를 시작한 5월부터 최근까지(~6월 13일) 각 부위별 전체 매출의 10%에서, 많게는 40%까지 차지하는 등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마트는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 출시에 맞춰 돈스파이크가 출연하는 영상을 제작해유튜브, 네이버tv 등 이마트 공식 SNS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소개하며, 오는 23일 돈스파이크가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굴라 굴라 페스티벌'에도 이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레시피를 콜라보레이션 한 만큼 돈스파이크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직접 상품을 소개해 상품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 헤비 시즈닝 스테이크 출시 기념으로 오는 20일까지 행사카드(이마트e/삼성/국민/신한/현대/NH/우리/IBK)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