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식물 섭취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치아 건강은 노년층의 삶의 질을 좌우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먹는 즐거움은 물론 내부 장기 건강까지 좌우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국인 평균 기대수명이 82세로 늘어난 지금, 20대 이전에 완성되는 영구치를 평생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부천역 치과 서울더가까이치과 김득한 원장은 "전악 임플란트는 수술 범위가 넓고 식립 개수가 많다. 또, 치아를 많이 잃었던 만큼 치조골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숙련되고 경험 많은 전문 의료진이 필요하다."며, "고령이거나 전신 질환을 가진 환자의 경우 임플란트 회복이 더뎌 빠른 시술 시간과 최소한의 절개, 철저한 감염 관리가 필수적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최근에는 전문 의료진이 보다 안정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할 수 있는 의료기술이 발달되어 있다. 시술 전 치과에 치아를 상실한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남은 치조골 상태를 분석할 수 있는 3D CT, 수술 시 통증을 최소화하는 무통마취 등의 장비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여기에 최근 임플란트의 보험 적용 확대로 임플란트 수술이 더욱 대중화하고 있다. 꼭 노화로 치아를 잃은 어르신 뿐 아니라 충치, 잇몸질환, 사고로 치아를 잃은 경우에도 주변 치아에 손상을 주는 보철을 하거나 비교적 이물감이 큰 틀니를 고집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고 밝혔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