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연말을 맞아 이용자 혜택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신규 서비스의 확대를 꾀하기 위한 일환에서다. 카카오 T, 카카오페이, 카카오헤어샵,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페이지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할인 쿠폰, 경품, 이모티콘 등을 제공하고 있는 게 대표적이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더치페이와 관련한 캠페인도 1월 7일까지 진행중이다. 카카오페이는 최근 새롭게 선보인 '더치페이' 기능을 이용해 카카오톡 친구에게 송금을 요청하면 추첨을 통해 현금 5만원을 증정한다.
더치페이 기능은 카카오톡 채팅방의 '송금' 버튼을 통해 쉽게 이용 가능하며, 정산금액을 자동으로 계산해 카카오톡으로 바로 공유 할 수 있다. 각종 연말 모임 비용의 깔끔한 정산을 가능케 하며 나누기 어려운 1원 단위 금액은 카카오페이에서 지원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12월 31일까지 포인트 적립 이벤트 '12월의 선물왕국'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선물왕국' 탭에서 참여, 카카오톡 친구를 이벤트 페이지로 초대해 함께 눈사람을 만드는 이벤트다. 친구 1명을 초대할 때마다 5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최대 3명까지 초대해 총 1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카카오톡 선물하기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만명에게 1000포인트를 지급하며 선물을 받은 이용자가 감동 카드를 발송할 경우 '양춤이'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카카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교촌치킨 신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1건당 3000원을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한해를 정리하는 12월을 맞아 이용자에 대한 감사와 송년의 의미를 담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며 "할인, 경품, 포인트, 이모티콘 등 다양한 혜택뿐 아니라 카카오페이 더치페이 기능, 카카오 T 드라이버 등은 연말에 활용하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