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 어느 때보다 국내 여행의 인기가 뜨거운 한 해였다. 각종 미디어에서 국내 곳곳을 조명하는 여행 콘텐츠가 인기를 끌었고, 여기에는 음식에 대한 관심도 큰 몫을 했다.
제주도에서는 싱싱한 해산물 요리와 지역 특유의 음식 맛으로 여행지에서의 즐거움이 배가되는 식도락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곳곳에는 내공의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는 크고 작은 맛집들이 있어 이를 찾아다니는 재미도 쏠쏠하다.
최근 제주 여행에서 많은 이들이 찾는 애월에도 제대로 된 전복 요리로 입소문 난 식당이 주목받고 있다. 제주도 애월 맛집 중 도민이 자주 찾고 단골이 많은 '우영담'이 바로 그곳이다.
질 좋은 전복을 쓸 뿐만 아니라, 직접 밭에서 가꾼 채소와 재료로 밑반찬까지 모두 직접 만들어 정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식사와 함께 나오는 게우젓은 모든 음식에 잘 어울리는 반찬이다. 게우젓은 전복으로 담근 젓갈을 말하는 것으로 주인장이 직접 만들어 판매도 하고 있다.
더불어 우영담은 제주 전복돌솥밥이라고 하면 애월 일대에서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가게 규모는 열 테이블 정도의 가족이 운영하는 소박한 식당이지만, 정직하고 깔끔하게 운영해 맛은 결코 소박하지 않다. 다녀간 손님들이 하나같이 좋은 후기를 남겨 오늘에의 명성에 이르렀다고 한다.
착한 가격으로 제대로 된 전복돌솥밥과 옥돔구이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 이번 제주 여행에서 전복 요리 식당 한 곳이면 식도락에는 부족함 없이 든든히 즐길 수 있겠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