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LG유플러스-하니웰, IoT 온도조절기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7-12-12 13:30



LG유플러스가 글로벌 브랜드 하니웰과 '사물인터넷(IoT) 온도조절기'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IoT 온도조절기는 LG유플러스 홈 IoT 앱인 'IoT@home'에 하니웰 온도조절기를 연동했다. 세대 내 와이파이만 연결되어 있으면 사용자는 통신사와 무관하게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실내 온도를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사용자는 IoT@home 앱을 통해 세대 내에 설치한 온도조절기의 켜짐과 꺼짐 등 각방 난방 상태, 희망 온도 설정, 요일 및 시간대별 예약 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하니웰 온도조절기와 IoT 가습기를 동시에 작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어 겨울철 실내 온도와 습도 유지가 가능하다.

IoT@home과 연동되는 하니웰 스마트 와이파이 온도조절기 모델은 DT300W 이며 거실 온도조절뿐만 아니라 각 방 온도 조절까지 할 수 있다. 기존 하니웰 온도조절기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의 경우 거실 온도조절기 교체 만으로도 IoT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하니웰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겨울철 난방비 절감의 핵심 서비스 가치뿐만 아니라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IoT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위젯 서비스 및 인공지능(AI) 스피커로의 연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