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눈으로 감탄, 맛으로 감탄, 가격으로 감탄! 성공 이자카야 창업 '나카스야시장'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7-11-29 15:42



일반적인 저가형 실내포차와 다른 점은? 요리의 퀄리티와 술맛 나는 분위기! 창업시스템 GOOD

가성비, 이른 바 가격 대비 성능 또는 품질이 좋은 상품들이 많이 팔리고 있다. 주점시장에서는 저가형 포장마차가 성행하고 있는데, 특징은 안주 가격을 파격적으로 저렴하게 해서 가격 만족을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실제로 이러한 컨셉을 위주로 운영되고 있는 포장마차들이 많다.

그런데 아쉬운 점이 있다. 요리의 퀄리티가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 또한 프랜차이즈의 경우, 창업자 입자에서도 보면 판매 대비 수익성이 떨어진다는 단점도 있다. 즉, 노동은 많이 하게 되지만, 그 만큼의 수익이 따라주지 않는다는 얘기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브랜드도 있다. '눈으로 감탄, 맛으로 감탄, 가격으로 감탄!'이라는 수식어를 자신 있게 앞세워 차별성을 강조한 맛있는 요리주점 '나카스야시장'이다. 일본야시장 컨셉의 인테리어와 가격은 저렴하지만 퀄리티 높은 요리를 내세워 빠르게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요리의 퀄리티다. 본사는 '성공을 요리하는 맛있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데, 고급 이자카야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이 요리들은 최상의 식재료를 사용해 브랜드 특유의 레시피로 조리를 한다. 판매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본사 구매팀과 물류팀에서 엄선한 신선한 식자재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대중이 공감하는 독창적인 메뉴 및 불경기 서민들을 위한 만원 미만의 가격을 자랑하는 메뉴 구성이 돋보인다. 고급 이자카야 안주부터 동양과 서양을 아우르는 퓨전메뉴 등 안주의 차원을 넘는 60여가지의 다양한 요리 구성은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모든 연령대의 고객을 만족시킨다.

본사 측은 젊은 고객층 유입이 경쟁업체에 비해 많다고 설명했다. 그 이유는 고급 아자카야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퀄리티에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기 때문이다. 참고로 소고기 타다키의 경우, 일반 업체에 비해 가격은 절반이면서도, 맛과 품질이 매우 뛰어나다.

'나카스야시장'의 관계자는 "창업자들의 입장에서는 가성비로 고객을 확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수익성도 매우 중요하다. 본사 측은 직영점 운영을 통해 많이 팔고, 많이 남기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따라서 수익성 부분에도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서 "소자본 및 소점포 창업도 가능하기 때문에 창업자금에도 큰 부담이 없다. 현재 가맹점 개설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