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추석 황금연휴 마무리는 ‘4국 4색’ 미식 여행으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7-10-06 07:39


황금 연휴도 중반기를 넘어선 이 때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못해 아쉬움이 든다면, 도심 속에서 이색적인 외식 메뉴로 '맛캉스(맛+바캉스)'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트렌디한 맛집들과 함께라면, 멀리 떠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기에 충분할 것이다. 특히 명절 준비로 손에 물 마를 틈 없었던 주부들의 고생도 위로할겸, 남은 휴일엔 온가족이 외식 한번 하면서 긴 연휴를 마무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면서도 뭔가 색다른 한끼의 즐거움을 선사해줄 수 있는 외식업체 인기 메뉴를 소개한다.


하노이식 베트남 음식점 '분짜라붐'.
▲하노이 정통 '분짜'를 경험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베트남의 맛

최근 국내에 베트남 여행자들이 늘면서 베트남 음식에 대한 인기도 더욱 거세지고 있다. 특히 쌀국수를 넘어 베트남식 비빔국수인 '분짜'의 열풍이 거세다.

종합 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의 베트남 음식 전문 브랜드 '분짜라붐'은 외식 업계에 불고 있는 '분짜' 열풍을 선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다. '분짜라붐'의 대표 메뉴인 '하노이 직화 분짜'는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뽑는 얇은 생면을 숯불 고기와 완자, 각종 허브와 함께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 먹는 요리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숯불 돼지 고기를 사용해 추석 연휴에 가족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분짜라붐에서는 하노이 직화 분짜 외에도 12시간 이상 소 사골과 양지 고기를 넣고 푹 우려낸 육수 맛이 일품인 '하노이 쌀국수'나 베트남식 튀김 롤 만두인 '넴' 등을 판매하고 있어 방문 시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정통 미국식 수제 버거로 건강하고 맛있게!

추석 연휴에 어린 조카들은 물론, 어른들 입맛까지 저격하는 미국식 정통 수제 버거를 맛보고 싶다면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미국 정통 수제버거 레스토랑 '자니로켓'을 추천한다.

자니로켓은 1986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1호점을 오픈 한 이후 미국, 유럽, 남미, 중동, 아시아 등 26개 국가에서 점포를 운영 중인 미국의 대표적인 복고풍의 풀 서비스 햄버거 레스토랑이다. 자니로켓의 시그니처 메뉴는 오리지널, 로켓 싱글, 스모크 하우스 등으로, 육즙 가득한 패티와 신선한 야채, 치즈를 사용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버거와 사이드 메뉴의 종류가 다양해 여럿이서 즐기기 좋다.


풀잎채의 청춘별식.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가 좋아하는 한식으로 명절 분위기 만끽

추석에 온 가족의 취향을 공통적으로 만족시키면서 동시에, 명절 분위기까지 낼 수 있는 외식 장소를 찾고 있다면 한식 뷔페를 찾아보자.

풀잎채는 외식 업계의 한식 뷔페 열풍을 선도해 온 대표적인 브랜드로, 20대부터 80대까지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한식 메뉴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어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을 모시고 방문하기도 좋다. 최근에는 가을철을 맞아 '청춘별식'을 컨셉으로 제철 재료를 활용한 영양식과 별식 등 15종의 신메뉴를 풍성하게 선보여 추석 연휴에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더욱 좋다.


후쿠오카함바그의 야끼니꾸.
▲ 익숙한 듯 이국적인 맛의 야끼니꾸로 가족 모임 고민 끝

지리적으로 근접해 있어 우리 입맛에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이 특징인 일식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요리로 꼽힌다. 특히 불고기와 비슷한 맛의 '야끼니꾸'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일식 메뉴 중 하나로, 추석 가족 모임 메뉴로 손색없다.

일본식 함박 스테이크 전문 브랜드 '후쿠오카함바그'는 최근 신메뉴로 '야끼니꾸' 를 출시했다. '야끼니꾸'는 한국식 불고기가 일본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된 요리로 풍부한 육즙에 씹을수록 고소한 부챗살을 아삭한 숙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후쿠오카함바그만의 고소한 특제 소스에 버무려진 숙주가 '야끼니꾸'의 맛을 한층 높여줘 인기가 좋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참고] 분짜라붐 브랜드 소개



'분짜라붐'은 종합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이 지난 2017년 4월 용산구 한남동에 오픈한 정통 베트남 북부 하노이식 베트남 음식 전문점이다. 분짜라붐은 실제 하노이의 쌀국수 맛집에 방문한 듯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재료부터 조리법, 감성까지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재료 및 철학을 고수하고 있다.



또 터졌다. 프로토 78회 해외축구 필살픽 1395% 적중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