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의 치아는 노화되면 점점 손상되고 마모되고 만다. 꼭 노화가 아니여도 사고로 치아가 손상될 수 있고 심하면 소실되기도 한다. 잇몸 질환으로도 치아 건강이 안 좋아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만약 치아를 살리지 못하고 상실했다면 결국 틀니나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하다.
또한 자연치아는 질긴 음식물로 인한 힘에 대한 스트레스 작용을 인대 조직이 충분히 완화시켜 줄 수 있으나, 임플란트의 경우는 그 힘을 식립된 임플란트와 잇몸뼈가 고스란히 받게 된다. 그래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치아로 너무 질기거나 단단한 음식물을 씹는 것은 임플란트 수명 유지에 좋지 않다.
임플란트 시술 후에 유지 관리 부분을 정확히 이해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비싼 시술 가격으로 받은 임플란트의 수명이 영구적이길 바란다.
강남역 강남플란트치과 박광범 대표원장은 " 임플란트의 수명은 딱 정확하게 정해진 것이 없다. 수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바로 유지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달렸다."고 했다 "임플란트 시술 후 병원에서 알려준 주의사항은 물론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철저한 사후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임플란트 주변 구강청결 관리에 신경쓰신다면 임플란트를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다"고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