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애플, '퀀텀닷-OLED 결합' 디스플레이 특허 출원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7-08-16 15:32


애플이 '퀀텀닷 발광다이오드(QD-LED)'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한 기판에 결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

16일 미국 특허상표청(USPTO) 공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은 '고효율 디스플레이를 위한 퀀텀닷 LED와 OLED 결합'이라는 제목의 특허출원을 작년 2월에 가접수한 데 이어 작년 8월에 정식 특허출원을 접수했다. 특허출원은 8월 초 공개, USPTO의 특허출원 검색 시스템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자체 발광과 발색을 함께하는 본격적 퀀텀닷 LED는 아직 상용화되지 않은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OLED는 유기물질을 이용해 자체 발광·발색을 하는 소자로,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TV 등에 쓰이고 있다.

애플이 해당 기술을 상용화하면 선명하고 밝으며 반응 속도도 빠르고 넓은 범위의 색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만들 수 있게 된다.

IT업계 관계자는 "애플의 퀀텀닷-OLED 결합 디스플레이 특허 출원은 삼성전자와 LG전자처럼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 독자연구를 진행중에 있다는 것을 뜻한다"며 "디스플레이 관련 경쟁력 확보가 향후 TV 뿐 아니라 스마트폰 등 다양한 IT제품의 경쟁력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