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크로스, 반응형 광고상품에 타켓팅 기능 추가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7-08-01 15:09


인크로스가 1일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다윈 반응형 광고상품에 ADID 기반의 관심사 타겟팅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다윈 반응형 광고상품은 유저가 동영상 광고를 15초 이상 시청하거나 클릭했을 때만 과금하는 CPVC(Cost Per View or Click) 상품이다. 기존의 콘텐츠 카테고리, 요일, 시간, 스크린, OS 타겟팅에 이어 관심사 타겟팅 옵션을 추가하면서 다윈을 한층 더 고도화했다.

인크로스에 따르면 새로 적용된 관심사 타겟팅은 다윈 동영상 광고에 반응한 유저의 ADID를 업종별로 세분화하고, 이를 통해 정확한 타겟 선별과 광고 노출을 가능하게 하는 기법이다. ADID란 모바일 기기마다 부여된 고유 코드로 이를 분석, 활용하는 기술이 타겟팅 광고의 핵심 요소다. 현재 다윈 관심사 타겟팅은 모바일 앱에 적용됐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거쳐 PC?모바일 웹에도 구현될 예정이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동영상 광고시장 초기부터 다윈을 운영해오며 축적한 노하우와 디지털 광고 기술을 바탕으로 동영상 광고에 관심사 타겟팅을 구현했다"며 "정교해진 다윈 반응형 광고상품을 통해 광고주들이 마케팅 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국내 유일 실시간 현장정보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