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LG전자, 독일 프리미엄 완성차에 자율주행 카메라 공급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7-06-29 13:54


LG전자가 독일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에 차세대 ADAS[1](지능형 주행 보조 시스템) 카메라를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한 독일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의 '차세대 ADAS 전방 모노 카메라' 공급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계약을 통해 LG전자는 해당 업체의 차세대 모델들에 탑재할 전방 모노 카메라 모듈 및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

ADAS 전방 모노 카메라는 차량 전방의 교통 정보를 수집해 운전자가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물체를 감지해 충돌 위험 시 긴급 제동, 차선 자동 유지, 장거리 주행 시 앞 차와 일정한 거리 유지, 교통 표지판 자동 인식, 상향등 자동 제어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제공한다.

ADAS 전방 모노 카메라는 앞으로 본격화되는 자율주행차 부품을 개발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기반 기술이다. 카메라 시스템이 '자율주행차의 눈'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이기 때문이다.

LG전자는 유수의 글로벌 티어1(Tier 1, 1차 공급자) 업체들과의 경쟁 끝에 이번 수주에 성공하면서 최고 수준의 차량용 카메라 및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최고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LG전자 차량용 카메라 시스템의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이라며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협력해 자율주행차 시대를 선도하는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