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뷰티기업 애경(대표이사 고광현)의 프리미엄 헤어클리닉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에서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마케터를 발굴하고 대학생들에게는 마케팅기획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제10회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을 개최한다.
1차 과제물은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 홈페이지(www.kerasys.net/competition)에 6월1일부터 9월1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과제물 평가를 통해 선정된 1차 합격자는 9월28일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10월31일 개최되는 2차 본선경쟁PT에 참여할 수 있다.
1~2차 기획안을 종합평가해 총 7개팀을 선정하며, 시상은 △대상(1개팀) 상금 500만원과 홍콩 왕복항공권 △금상(1개팀) 상금 300만원 △은상(2개팀) 상금 100만원 △동상(3개팀) 상금 50만원 등이다. 또한 본선경쟁PT에 진출한 전원에게 상장 및 본선진출 확인서가 주어진다. 이외에 대상 수상자에게 인턴십을 통해 마케팅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동상 이상의 입상자에게는 애경산업 공채 지원시 서류전형 통과혜택을 준다.
실제로 원조 퍼퓸샴푸로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는 케라시스 퍼퓸샴푸는 공모전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제품으로 이어진 성공사례로 손꼽힌다. 공모전에서 케라시스 샴푸 향이 좋다는 속성과 샴푸도 이제는 한정판 시대라는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받아 지난 2012년 케라시스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케라시스 퍼퓸 리미티드 에디션'이 나왔다가 정식제품으로 출시되었던 것.
또 제6회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 입상자 신분으로 입사한 마케팅부문 퍼스널뷰티팀 최다연사원은 "마케팅 공모전에서 배우고 경험한 것을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며 "실제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는 알찬 장인 만큼 이번 기회에 마케터를 꿈꾸는 많은 학생이 도전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