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유승민 “코리아패싱 아느냐” vs 문재인 “美추종 부끄러워해야”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7-04-26 10:25



대선후보 TV토론에서 언급된 '코리아 패싱'(Korea Passing)에 누리꾼 관심이 쏠리고 있다.

25일 JTBC·중앙일보·한국정치학회가 주최한 '대선후보 TV토론'에서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미국이 북한을 선제타격해도 중국이 군사적으로 개입하지 않겠다고 한 중국 관영 매체 보도를 거론하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던졌다.

문 후보는 "북한 핵 폐기를 위해, 북한의 추가 핵도발을 막기 위해 지금 한·미·중국에 그런 삼각 공조가 필요한 것"이라며 "중국도 우리가 외교적으로 함께 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듣던 유 후보는 "코리아 패싱을 아느냐"고 질문, 문 후보는 "무슨 말씀이냐. 모르겠다"고 답했다.

유 후보가 "트럼프 대통령이 황교안 권한대행과는 전화 한 통화 안 하고, 계속 이런 문제를 (중국과) 이야기한다"며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는 한미동맹의 상징이다. 사드도 반대하면서, 한미 동맹을 어떻게 굳건히 지키느냐"고 질문했다.

그러자 문 후보는 "미국이 그렇게 무시할 나라를 누가 만들었느냐"며 "오로지 미국 주장만 추종하니까 미국은 우리하고는 협의할 필요도 느끼지 못하는 것이다. 부끄러워하셔야죠"라고 답했다. <스포츠조선닷컴>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