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유디치과, 안나의집 의료봉사 등 '유디케어캠페인' 실시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7-04-17 11:26


유디치과는 지난 15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서 청소년 3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나눔진료 희망치아건강'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희망치아건강사업은 유디치과가 진행해온 '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기존에는 치과장비의 이동에 어려움이 있어서 간단한 구강검진 및 교육에 그쳤지만 '유디덴탈버스'를 운영하게 되면서 검진 후 치과치료까지 가능해 졌다. 유디덴탈버스는 스케일링은 물론 발치와 충치치료 등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장비가 마련된 유니트 체어 2석과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버스에 오를 수 있는 휠체어 리프트 등 최신 치과 의료장비를 탑재 했다.

이날 의료진은 청소년들의 구강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충치예방과 치아관리에 대한 구강건강교육을 진행했다. 검진을 받은 30여명의 대상자 중 구강상태가 좋지 않은 20명의 아이들은 유디덴탈버스에서 전문 치과진료를 받았다. 이밖에도 노숙자 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노숙자들에게 올바른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200여개의 구강위생용품과 구강관리지침서를 증정했다.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은 "유디덴탈버스의 운영으로 의료 접근성이 여의치 않은 청소년 쉼터 아이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세밀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뜻 깊었다" 고 말했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이 학생의 치아를 검진 후 치료하고 있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