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가슴성형 전 상담 시 꼭 체크할 점? "비용이 전부여선 안 돼"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03-06 13:50



최근 사회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살아가고, 자신만의 개성 있는 아름다움을 가꾸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당당히'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도 늘어나는 추세인데, 가슴성형 또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바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아름답게 생각하지만 자신의 이상보다 가슴이 빈약하여 고민을 하는 경우이다.

이들이 가슴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으면 가장 먼저 이루어지는 과정은 상담이다. 전문가와 함께 여러 방면을 논의하여 수술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는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비용이 가장 중점적으로 다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는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드는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는데, 그렇다면 수술비용 외에 상담 시 꼭 체크해야 될 점은 무엇일까?

첫 번째는 '상담자가 누구인가?'다. 수술을 집도할 의료진과 상담을 진행한 사람이 다를 경우 실제 상담 과정에서 다뤄졌던 내용이 정확하게 전달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며, 의학적인 견해 또한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상담을 거쳐 예상했던 수술결과나 방향에 차이가 생길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상담자, 즉 수술자는 반드시 가슴성형에 풍부한 경험을 지녀 정확한 상담이 가능한 성형외과 전문의여야 한다.

두 번째는 현재 상태에 대한 심층진단이 이루어져야 한다. 강남 더블유성형외과 오혁수 대표원장은 "가슴성형은 단순히 보형물을 삽입하는 과정이 아니며, 가슴 모양과 크기에 대한 디자인이 이루어져야 하고 여러 수술 방향에 따른 개인별 부작용 발생 확률까지 예측하여 가장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상담 과정에서 전체 체형, 원래 가슴 크기, 피부 타입과 탄력도, 가슴 처짐 여부와 정도를 진단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세 번째는 환자가 희망하는 수술 결과와 방향을 짚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에 대해 오혁수 원장은 "실제 상담 과정에서 환자분들과 대화를 해보면 개인에 따라 중요시하는 부분이 다르다. 이를테면 어떤 분은 흉터를 남기지 않는 수술을 원하기도 하고, 또 모양적인 측면에서는 윗가슴 볼륨도 풍만해 보이길 원하는 경우도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만족도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이유로 환자의 희망사항을 듣는 과정은 필수적이다. 또한 의학적으로 그것이 가능한 지 여부 또한 환자에게 현실적으로 조언해주는 과정도 필요하다. 환자들의 희망사항이 때로는 의학적으로 불가능한 경우도 있는데 이 점을 명확하게 짚고, 가능한 희망사항에 가까운 결과를 이끌어 내기 위한 대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지나갈 경우 환자 입장에서는 실제 수술 성공 여부와 무관하게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한 불만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희망하는 볼륨감, 디자인은 물론 흉터 위치와 정도까지 결정지을 수 있는 희망 절개 위치까지 의료진이 정확하게 체크하는지 눈 여겨 보아야 한다.

즉 개인의 상태에 대한 심층 진단과 환자의 니즈를 철저하게 분석하는 과정을 거쳐야 개인에게 가장 이상적인 1:1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데, 이는 전문적 의학지식을 바탕으로 정확한 진단은 물론 환자와의 진솔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가슴성형에 특화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았을 때 실현될 수 있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