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는 성형외과가 많다. 그러다 보니 환자 유치 경쟁이 치열해 마케팅이나 광고까지 분위기가 옮아갔다. 실제로 광고를 본 손님들이 많이 찾아오고 중국을 비롯한 다른 나라에서까지 방문한다. 그러다 보니 수익이 나는 분야가 됐고 점점 성형외과는 많아져 경쟁이 더 치열해지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
사각턱수술의 경우에도 여러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으며 재수술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한 번 받는 것도 큰 결심이고 힘든 경험인데 재수술까지 받아야 하는 환자들의 마음은 더욱 고통스럽다.
사각턱수술은 보통 귀뒤사각턱수술과 입안절개를 통한 긴곡선 절골술 두 가지 방법으로 시행된다. 긴곡선 절골술이 일반적이지만 일부 병원에서는 좁고 어두운 입안을 통해 절개하는 방법 대신 수술 시에 잘 보이고 수술 자국은 눈에 띄지 않을만한 귀 뒤 부분을 절개해 쉽고 간단하게 수술하기도 한다. 그것이 귀뒤사각턱수술이다.
최 원장은 "긴곡선사각턱수술의 장점은 정면 효과가 크다는 점이다. 귀뒤사각턱수술은 옆에서 바라본 각진 부분은 없어지지만 정면 효과는 거의 기대할 수 없다"며 그 이유를 밝혔다.
긴곡선 절골술 시에는 'ㄱ'자 모양으로 꺾인 전동톱을 이용해 긴곡선을 그리며 절골한다. 이 경우에는 주변 조직에 상처가 덜 나고 출혈도 줄어 결과적으로 회복이 빠르다. 최 원장은 "한 번에 긴곡선 절골을 하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입안절개를 통해 수술을 하면 수술 시 교근절제술도 동시에 시행할 수 있어 더 날렵하고 예쁜 얼굴형을 완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 원장은 "측면과 정면 어느 각도에서 봐도 갸름하고 확실한 수술 효과를 원한다면 입안 절개를 통한 긴곡선 사각턱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수술 만족도도 높고 재수술을 막을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