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알파고 대전 이세돌의 시계 LG 워치어베인 출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6-04-06 14:47



LG전자가 6일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을 7일부터 이동통신3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LG 워치어베인은 이세돌 바둑 프로가 지난 3월 알파고와 대국을 펼칠 동안 LG전자가 후원해 착용, 이세돌 시계로 불리는 제품이다. LG전자에 따르면 LG워치어베인은 안드로이드웨어를 운영체제(OS)로 쓰는 스마트워치로는 세계 최초로 LTE 통신 기능을 지원한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LTE 음성통화, 메시지 송·수신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4.3은 물론 iOS 8.2 이상의 아이폰과도 연동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 가운데 가장 뛰어난 디스플레이 해상도(480×480, 348ppi)를 구현했으며 타사 제품 대비 2배에 가까운 570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했다. 작은 먼지도 통과하지 못하고 최고 1m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IP67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이 있는 것도 눈길을 끈다.

조준호 LG전자 대표이사(MC사업본부장)는 "LG 워치어베인은 스마트워치의 편의성과 호환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며 "안드로이드웨어 기반 스마트워치 하나만으로도 자체 통신이 가능한 시대를 열었다는 데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