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새로운 형태의 갤러리 카페 눈길

권오기 기자

기사입력 2016-03-30 17:29


전자가상화폐인 리코인을 통해 잘 알려진 차세대 디지털 전자화페 전문기업 (주)리컴퍼니(대표 강석운(강민우)측이 최근 미술 갤러리 및 커피전문점 개념의 갤러리 카페 '하늘아래너와'를 강남역에 300평 규모로 오픈하며 리코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저렴한 가맹비와 리컴퍼니 코인 회원제를 통해 운영되는 프랜차이이즈 브랜드 '하늘아래너와'는 갤러리, 북카페, 커피전문점, 음식점, 건강식품, 화장품, 미용 등 생활경제 부문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리코인을 결재수단으로 한 가맹점을 점차 확장해 나가고 있다. 대구 팔공산에 위치한 한식당인 '하늘아래너와'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대구 지역에 3개의 가맹점을 오픈한 상태이며 전국 30여 곳 이상에서 가맹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우수 중소기업과 연계한 리코인 결재수단 가맹 입점을 통해 다양한 부문의 사업 아이템, 부담 없는 창업비용으로 소자본 창업이나 1인창업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사업 아이템으로 다가가고 있다.

강석운(강민우) 대표는 "심혈을 기울여 탄생한 리코인은 기존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하고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개선 된 공개 채굴 방식의 전자화폐이며 핀테크 시대 결재·이동 수단으로써 새로운 혁명을 가져오길 기대하고 있다"라며 "비트코인 시장의 핵심으로 떠오른 중국에서 중국인 중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 리샤우라이씨와 협약해 한국에서 진행되는 모든 사업의 안전과 서비스 및 노하우를 공급·진행하여 안심 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공개 장부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리코인은 위조 혹은 변조가 불가능하고 법인 운영을 통해 부가세, 법인세 등 모든 세금을 정상 납부하고 있으며 갈수록 혼탁해지는 코인 시장에서 핀테크 디지털 화폐의 발전을 주도하는 모범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리컴퍼니에서 운영되는 리코인 결재 수단은 대형온라인 마켓인 11번가는 물론 여러 가맹점에서 영화, 커피, 주유, 피자, 치킨 등 다양한 생활 분야에서 사용 및 거래 할 수 있고 남은 금액은 현금으로 환전이 가능하다.

한편 리컴퍼니는 회원모집 및 가맹점 확장을 위한 설명회와 동호회 운영 등으로 사업 노하우를 전수하여 주고 있으며, 향후 경기 불황에 힘들어하는 중소·영세 사업자에게 취업과 창업 분야에서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경제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