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PC-모바일 연동 기업 업무포털 '비즈메카 이지'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6-01-27 15:23


KT(회장 황창규)가 27일 웹과 모바일 연동이 되는 기업용 업무 포털 서비스 '올레 비즈메카 이지(EZ)'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T에 따르면 올레 비즈메카 이지는 모바일 시대의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이용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PC와 모바일을 연계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업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각 개별 서비스 사이트에서 이용해야 했던 기업 필수 업무인 업무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중요 업무를 시각적으로 파악하기 쉽고, 개인별 맞춤형 업무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고객 친화적 UI/UX도 적용했다.

특히 가입 즉시 전자결재, 기업SNS, 회계, 인사 등 기업 필수 업무 기능 18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중소기업,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통합 IT업무환경 도입을 지원한다. 추가로 필요한 기능은 서비스 스토어에서 구매하여 한 화면(one-site)에서 모든 업무 메뉴 이용이 가능하다.

KT 관계자는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 다양한 업무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여 아직 IT를 도입하지 않은 중소기업의 정보화 수준을 높이고, 업무환경을 혁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출시 이후에도 이용 기업의 니즈를 반영하여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업무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