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쭈노치킨가게, 불경기 창업자 위한 원가창업 시스템 도입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6-01-19 16:46


쭈노치킨가게 여주점 모습.

쭈노치킨가게가 어려운 경기상황에서 창업을 결심한 예비창업자를 위해 원가창업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쭈노치킨가게에 따르면 점포 창업을 할 경우 창업자에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창업비용이다. 점포 보증금 등을 비롯해 프랜차이즈 본사의 인테리어비용도 창업자에게 많은 부담이 된다. 원가창업 시스템이란 개설에 필요한 인테리어, 집기, 간판 등의 비용을 원가에 공급한다는 얘기다.

쭈노치킨가게 관계자는 "일반적인 치킨호프 인테리어 비용은 3.3㎡당 130만원~160만원 정도"라며 "쭈노치킨가게는 95만원에 인테리어 시공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쭈노치킨가게의 원가창업 시스템을 통해 창업할 경우, 66㎡ 크기 매장을 오픈할 경우 최대 2000만원 이상의 창업 비용 절약이 가능해진다. 매장 크기가 클수록 절약할 수 있는 비용은 더욱 많아지는 셈이다.

쭈노치킨가게는 스몰비어나 호프집 등이 업종전환 창업을 할 경우 350만원 최저가 비용으로 업종전환 할수 있으며, 기존 인테리어를 최대한 활용해 최소 비용으로 리모델링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필요한 자금도 본사에서 전액 대출지원해 주기 때문에 무자본으로 업종전환, 신규 창업이 모두 가능하다.

쭈노치킨가게는 카페풍 인테리어를 갖춘 치킨 펍 브랜드다. 치킨전문점과 호프전문점의 장점을 결합한 업그레이드 아이템이다. 특징은 다양한 메뉴와 본사의 지원이다. 5000원의 저렴한 안주부터 스페셜한 치킨요리까지 고객 기호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특히 다른 치킨호프 브랜드에 비해 맛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