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삼성 2016년 SUHD TV 라인업 'UHD 얼라이언스' 프리미엄 인증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6-01-05 14:50



삼성전자가 5일 2016년에 새롭게 선보이는 SUHD TV 전 라인업이 'UHD 얼라이언스'의 프리미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인증은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UHD얼라이언스'가 발표한 규격에 따른 것으로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최고 밝기와 넓은 색 영역 등 TV 화질 관련 모든 핵심적인 성능 등이 평가대상이 됐다.

2016년형 삼성 SUHD TV는 자연 그대로의 빛을 가장 가깝게 구현하는 밝기와 어떤 환경에서 보아도 깊은 블랙을 표현하는 HDR 기술을 탑재해 프리미엄 인증 기준을 만족시켰다는 게 삼성전자 관계자의 서렴ㅇ이다.

UHD 얼라이언스는 TV제조사, 헐리우드 영화사, 콘텐츠 제공업체를 주축으로 구성된 곳으로 프리미엄 UHD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UHD TV를 선별, 소비자들에게 기존과 다른 최상의 UHD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해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프리미엄 UHD 화질의 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이 드디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삼성 SUHD TV가 진정한 UHD 화질을 인정받은 만큼,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