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하버드대 폭파 위협 건물 4곳 수색…"안전 확인" 6시간만에 재개방

이재훈 기자

기사입력 2015-11-17 23:13



하버드대 폭파 위협. ⓒAFPBBNews = News1

하버드대 폭파 위협

미국 하버드대학이 폭파 위협을 받고 캠퍼스 내 건물 4곳을 폐쇄한 뒤 학생들을 대피시켰다고 워싱턴포스트(WP) 등이 16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하버드대는 이날 오후 12시 30분쯤 대학 홈페이지에 "확인되지 않은 폭파 위협을 받았다"며 사이언스 센터, 서버, 에머슨 등 강의동 3곳과 기숙사 건물 1곳에서 사람들을 대피시켰다고 밝혔다.

대학 측은 이날 오전 11시쯤 폭파를 위협하는 이메일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대학 출입을 통제하고 폐쇄한 건물을 여러 시간에 걸쳐 수색했지만 수상한 점을 찾지 못했다.

폐쇄된 건물 4곳은 폭파 위협이 근거가 없는 것으로 파악돼 이날 오후 6시쯤 재개방됐다.

하버드 대학 측은 "폭파 협박 대상 건물 4곳을 철저히 수색한 결과 안전한 곳으로 확인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대학 측은 "최근 프랑스 파리와 베이루트에서 비극적인 사건이 잇따라 발생해 이번 같은 위협이 캠퍼스 내 많은 사람에게 큰 불안을 야기할 수 있다"고 했다.


이번 대피 사태는 지난 13일 파리에서 급진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소행의 동시 다발 테러가 벌어진 지 나흘 만에 벌어졌다.

대학 측은 경찰과 협조해 폭파 협박 이메일의 출처를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스포츠조선닷컴>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