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중고차 구입요령 TIP… '중고차전액할부로 부담 덜자'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5-11-06 10:20



겨울을 앞두고 차량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안전하고 편안하게 차를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하지만 귀찮다는 이유로 관리에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있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눈과 비가 잦은 겨울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전문가들은 먼저 라이트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살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일교차가 커 안개가 끼거나 눈이 올 경우, 전조등이나 안개등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 히터를 체크해야 한다. 온도는 적당한지, 냄새가 심하지 않은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차 내부에서는 햇빛 때문에 쉽게 더위를 느껴 늦가을까지 에어컨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 히터 관리에 소홀할 수 있다. 급격하게 날씨가 추워지면 히터와 같이 사용하게 되는 뒷유리 열선도 함께 체크해야 한다. 히터는 일주일에 1회 정도는 가동해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배터리 확인도 필수다. 배터리는 계절과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지만 겨울이 되기 전에는 열선이나 전력장치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는 중고차를 구매할 때도 적용된다. 믿을 수 있는 중고차사이트 '리드카'의 권우혁 대표는 "모든 중고차는 점검을 마치고 매물로 나오지만 그래도 현장에서 실제로 모든 기능들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꼼꼼하게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리드카는 중고차 원부조회 및 사고이력 조회가 가능하고, 압류저당 및 사고이력 등 서류 검사는 물론 차량사전점검을 통한 차량상태 필터링으로 고객에게 정확한 차량 상태를 고지해주기 때문에 고객들이 객관적인 신뢰감을 준다.

또, 100% 실 매물 거래가 원칙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충분히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원하는 매물을 최적의 상태에서 찾아 제시하기 때문에 실제 거래후기를 봐도 리드카에서 고객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차량의 상태 관리 뿐 아니라 저신용자와 학생, 사회 초년생들도 목돈의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점도 리드카의 특징이다. 맞춤형 할부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인데, 저신용자라 해서 중고차전액할부에서 터무니없는 이율로 피해를 보는 것이 아니라 고객 개인의 상황에 맞춰 합리적인 이율을 제시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호응도 좋다.


중고차전액할부 제도는 만 20세 이상 누구나 차량 구매 시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대금, 이전비, 보험료, 수리비 등 각종 중고차에 관한 모든 비용을 전액할부로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공신력 있는 대형금융사와의 제휴로 정확한 할부 금리를 적용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높은 신뢰를 보인다.

실시간 차량 문의를 원할 경우 믿을 수 있는 중고차사이트 리드카 홈페이지(http://www.leadcar.co.kr) 또는 대표번호(1666-0589)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