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쏘카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공유경제부문 최우수상 수상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5-10-29 11:24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가 지난 27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공유경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쏘카는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공유경제(Sharing Economy)' 모델을 국내에 도입하고, 철저한 타깃 마케팅과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쏘카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필요한 시간만큼 10분 단위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자동차 공유서비스로, 다양한 차종을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합리적인 가격제와 즐거운 공유 경험을 제공하며 20~30대에게 큰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전국 1600여개 거점에 약 3100여대의 공유차량을 서비스하고 있다.

쏘카는 카셰어링 서비스로는 세계 첫 글로벌 사회적 기업 인증인 'B Corp(Benefit Corporation)'을 획득한 바 있다.

쏘카 신승호 마케팅 본부장은 "더 큰 책임감을 갖고 공유경제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실현하는 대표 성공 모델로 계속 성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매년 가장 의미있는 마케팅 활동을 총망라하여 심사하는 자리로 마케팅 관련 현직 교수와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해 1차 소비자조사, 2차 전문가조사, 3차 심사위원단 평가로 최종 선정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