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중고차 매매사이트 '카통령' 고객후기로 신뢰도 업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5-10-15 09:55


얼마 전 중고차 매매업자가 고객을 속이고, 심지어는 감금했다는 뉴스가 보도되었다. 또한 조직폭력배를 동원하여 고객을 협박하거나, 소위 말하는 '뺑뺑이'를 돌려서 허위매물로 유도하는 등 중고차 업계의 어두운 면이 적나라하게 드러났다.

들리는 것보다 실제로는 더 많은 중고차 관련 사기가 있을 것이라는 것이 중고차 관련 종사자들의 얘기다. 가격 사기, 허위매물, 침수차량, 할부사기 등 많은 중고차 매매업체에서 고객을 우롱하는 행위가 끊기지 않고 있는 것이 문제다.

이런 가운데 '구매후기'를 보고 찾아오는 중고차 매매업체가 있어 화제다. 경기도 수원의 중고차매매사이트 카통령은 기존의 중고차 거래에 실망한 고객들을 위해서 고객후기 위주로 사이트를 개편, 중고차 수요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

홈페이지 메인 상단을 고객후기로 변경하였고, 고객들과의 이야기를 내용으로 채워 기존 상담 고객이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성과를 보였다고 한다. 카통령은 방송 출연 등으로도 중앙매매단지 자체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도 노력 중이다.

수원중고차 카통령 대표는 "고객이 상담을 받고 가기 전에 꼭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물어본다"며 "사진도 찍고 앞으로 구매 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연락처나 SNS 등을 교환한다"고 밝혔다.

카통령 관계자는 이어 "그렇게 하다 보니 신뢰도가 상승해 믿을만한 중고차라는 입소문이 났다"면서 "실제 전화 상담 시 '후기보고 연락합니다'라고 시작하는 고객들이 늘었다"고 덧붙였다.

중고차 매매업체 카통령(www.카통령.com)은 서울 전 지역은 물론, 수원, 오산, 영통, 의왕, 용인, 성남, 분당, 안양, 안산, 아산, 수지, 동탄, 의정부, 평택, 화성, 천안 등 전국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글로벌경제팀 ljh@>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