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신동주, '신격호 서명' 담긴 롯데홀딩스 사장 임명 지시서 공개

기사입력 2015-07-30 22:17 | 최종수정 2015-07-30 22:17


롯데 신동주

신동주, '신격호 서명' 담긴 롯데홀딩스 사장 임명 지시서 공개

신동주 전 일본롯데 부회장이 자신을 다시 롯데홀딩스 사장에 임명한다는 신격호 총괄회장의 서명 지시서를 공개했다.

신 전 부회장은 30일 KBS와의 인터뷰에서 해임 지시서를 내보이며 "쿠데타라는 표현을 이해할 수 없다. 아버지가 자신의 권한을 행사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신 총괄회장이 일본으로 떠나기 전날 작성한 것이라면서 신 전 부회장이 이날 공개한 지시서는 모두 2장이다.

한 장에는 신 전 부회장 등 4명을 사장과 임원으로 임명하라는 내용이 신격호 총괄회장의 서명과 함께 들어 있으며, 다른 한 장에는 신 회장을 포함한 롯데홀딩스 이사 6명을 직위해제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신 전 부회장은 아버지가 이사들에게 그만두라고 얘기했는데도 말을 듣지 않자 직접 일본으로 갔다고 주장했다.

신 전 부회장은 또 신 회장이 아버지를 대표이사직에서 강제 해임한 것은 절차 위반으로 무효이며 신 회장이 롯데홀딩스 대표이사로 취임한 것도 아버지의 의사에 반해 무리하게 이뤄진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 고령에다 노쇠한 신 총괄회장을 일본으로 데려가 해임 발표를 유도했다는 롯데그룹 측의 주장에 대해선 신 총괄회장이 현재 건강하고 판단력도 충분히 갖고 있다고 밝혔다. <스포츠조선닷컴>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