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의 활성화로 블로그를 활용한 '블로그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친숙한 공간이 된 블로그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인 '블로그마케팅'이 점차 중요한 마케팅 방법으로 대두되고 있는 것.
책의 저자인 이기용 강사는 현재 블로그 마케팅전문기업 VSM대표로 15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수행했다. 블로그 마케팅전문가로 공공기관 출강 및 기업과 개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 대 1 교육을 1년에 200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또 MTN 머니투데이 방송 '곽현화의 매거진S'에 블로그 마케팅전문가로 출연했으며 '스포츠서울 선정 '2015 best innovation 기업&브랜드' 혁신리더(블로그마케팅)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밖에도 체험단 전문카페 '요깃지 카페(cafe.naver.com/yogim)를 운영해 블로거들의 자유로운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는 한편 '블로그마케팅 이기용 강사(blog.naver.com/vsm1028)라는 블로그를 통해 많은 블로거와 소통하면서 더 나은 마케팅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이기용 강사는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의 강점은 '퀄리티 높은 정보'에 있다"며 "블로그를 통한 타 SNS로의 정보 유통도 가능하기 때문에 채널로서의 기능도 확실하다"고 밝혔다. 이어 "요즘 추세인 '소통'을 중심으로 이웃들과 교류한다면 노출이 쉽게 된다"며 "정확한 컨셉트와 타깃을 잡고 차별성을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덧붙였다. <글로벌경제팀 ljh@>
|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