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름철 늘어지는 모공과 트러블 고민? "손 세안부터 의심해봐야"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7-02 11:06


여름철 더운 날씨에 모공이 늘어지고 피부 트러블이 잦다면 평소 세안법부터 의심해 봐야 한다.

7월 1일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서는 여름철 늘어지는 모공을 잡고 피부 면역력을 키우는 올바른 세안법을 소개했다.

이 날 방송에서는 평소 피부 관리에 신경 쓴다는 동안 주부가 손 세안을 했을 때와 클렌징 도구인 진동클렌저를 사용해 세안 했을 때 각각 모공 속 노폐물이 얼마나 깨끗하게 씻겼는지를 비교하는 장면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세안 후 육안으로 보기에는 손으로 꼼꼼하게 씻었다고 생각했는데, 피부과 검사를 통해 본 모공 속 사이 사이에는 노폐물이 여전히 많이 남아있어 예상치 못한 결과에 다소 충격 받은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모공 관리에 가장 신경이 쓰인다는 동안 주부는 피부과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며칠 동안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딥클렌징할 수 있도록 돕는 클라리소닉 진동클렌저로 세안법을 변경했다. 며칠 후 모공을 측정한 결과, 모공 개수가 줄어들고 확연히 정돈된 피부 변화를 엿볼 수 있었다.

피부과 전문의 정원순 원장은 "많은 분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이 바로 모공 속 노폐물인데, 이중 삼중으로 세안을 하더라도 손으로 모공 구석 구석을 씻어내는 것은 어렵다"며 "꼼꼼하게 클렌징 할 수 있는 진동클렌저 같은 세안 도구를 활용해 꾸준히 세안해주면 모공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어 피부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SBS 좋은아침에서 동안 주부가 사용한 진동클렌저는 클라리소닉소닉래디언스 제품으로 칙칙한 피부 톤이 고민인 아시아 여성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이 포함된 소닉래디언스브라이트닝 솔루션 킷은 특허 받은 소닉 테크놀로지의 아리아 클렌징 디바이스, 래디언스 브러시 헤드, 스킨 일루미네이팅 클렌저(브라이트클렌징), 스킨 리뉴잉에센스부스터(수분 광채 부스터), 브라이트닝액티베이터세럼(황산화 광채 세럼)으로 구성돼 있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