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니혼슈코리아 명품 사케 쿠보다 신상품 2종 출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5-05-27 15:52


사케 전문 수입 유통업체 니혼슈코리아가 일본 사케 브랜드 쿠보타의 신상품을 출시한다.

쿠보타 제품은 일본 최고의 쌀인 고시히카리의 주 생산지 니가타현 아사히주조에서 만드는 명품 사케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되는 쿠보타 제품은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계절 사케 쿠보타 스이쥬와 1년에 한번 출하되는 한정 사케 쿠보타 긴죠겐슈.

쿠보타 유일의 나마자케(열처리를 하지 않은 사케) '쿠보타 스이쥬'는 4~9월에만 출하하는 계절 주로 신선한 맛과 향기가 돋보이는 사케다. 열처리를 하지 않은 생주로 수입, 유통이 상당히 까다로워 철저한 냉장 컨테이너 수입, 유통, 보관망을 통해 출시가 가능했다.

또한 1년에 한번 출하되는 쿠보타 긴죠겐슈는 사케의 주원료인 쌀을 최상급인 '고햐쿠만고쿠'만 사용해 원주 특유의 깊은 맛을 가지고 있는 사케.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만큼 마니아층의 상당한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니혼슈코리아 양병일 이사는 "이번에 출시한 쿠보타 신상품은 일본에서도 주목 받는 제품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쿠보타의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이게 될 것이다"며 "국내 소비자들이 차별화 된 다양한 사케를 접해볼 수 있도록 신상품 출시에 같히 신경 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니혼슈코리아는 이번 쿠보타 신상품 출시를 맞아 27일~2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갈라디너를 개최한다. 쿠보타 브랜드 우수성을 알리고 사케 본연의 맛과 좋은 술에 대한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쿠보다 긴죠겐슈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