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탈모명의가 제안하는 여성 탈모환자를 위한 대안은?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5-26 16:31


최근 탈모환자가 급격한 증가율을 보이기 시작하면서 탈모 유형 역시 앞머리 탈모, 정수리 탈모, 원형탈모, 산후탈모 등으로 다양해졌다.

특히 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조사에 따르면 전체 탈모환자 가운데 여성 탈모환자와 남성 탈모환자의 비율이 비슷한 수치를 보이는 것은 물론 탈모를 고민하는 여성 중에는 20~30대 젊은 층도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여성들의 경우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탈모 관련 상담조차 기피하는 수가 많은데, 남녀불문 이미 탈모가 진행된 상태라면 되도록 빨리 치료에 나서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한의원 치료가 여성탈모치료의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성환 모락한의원 원장은 "여성탈모의 원인은 유전이나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불균형으로 신체 및 호르몬 균형이 흐트러지면서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하며, "가르마가 또렷해지고 정수리 주변 모발이 가늘어졌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고 탈모치료한의원을 찾는다면 중증 탈모로 이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전했다.

불규칙한 생활리듬으로 인해 신체의 균형이 깨지면서 아래에 머물러야 할 열이 두피로 상승하게 되면 두피의 영양공급을 막아 여성 탈모를 더욱 악화시키는 것은 물론 여성탈모환자에게는 생리통과 생리불순, 수족냉증과 같은 여성질환이 동반될 수도 있다는 것이 이 원장의 설명.

이에 이성환 원장은 "환자 개개인의 상태를 한의학적으로 진단해 단순한 두피치료를 넘어서 체질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탈모가 진행되는 원인을 내,외부적으로 모두 잡아주어 발모와 육모효과를 얻을 수 있게끔 하는 것이 한방탈모치료의 핵심"이라 전한다.

이때, 환자의 성별과 나이, 탈모의 유형과 체질 등 모든 것을 고려하여 적합한 전문한의사를 지정할 수 있는 단일지점 병원을 찾는 것이 유리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최근 발생하는 여성탈모는 원인이 다양한 만큼 적합한 치료가 중요함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원장은 "이미 시작된 여성 탈모는 단순 두피관리 혹은 두피치료에만 집중해선 해결할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하고, 탈모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 정기적인 검진 및 치료와 관리에 나선다면 효과적으로 여성 탈모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조언했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