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효소원'순두부와 청국장' 은퇴·퇴직자 인생 2막 지원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5-05-20 16:02



퇴직 및 은퇴 시기가 앞당겨지면서 실버창업이 활성화되고 있다. 실버세대는'퇴직이나 은퇴 후 하고 싶은 일'에 대해 묻는 설문조사에 대해 대부분 재취업이나 경제활동을 하겠다고 대답을 하고 있다. 경제활동을 계속 하겠다고 말한 가장 큰 이유는 생계 문제 때문이다. 실버 세대를 위한 복지가 좋아졌다고 하지만 생계를 영위해 나가는 데는 한계가 있다. 실버창업이 증가하는 이유다.

프랜차이즈업계 전문가들은 실버창업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는다. 기본적이니 투자자금과 사회적 경험을 발판 삼아 부족한 창업경험을 채운다면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노동강도 등 체력적 부분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만큼 본사의 안저적 지원의 효과에 대한 점도 주목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효소원의'순두부와 청국장'은 최근 이같은 점에 주목, 실버창업 지원을 벌이고 있다. 효소원의 순두부와 청국장은 트렌드 및 경기에 민감하지 않은 아이템이다. 건강한 요리를 제공한다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매장을 운영할 수 있어 은퇴 및 퇴직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효소원의'순두부와 청국장'의 가장 장점은 바로 최근 불고 있는 웰빙트렌드에 맥을 같이 하고 있다는 점이다. 발효전문기업 효소원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천연조미료로 맛을 내는 낸다. 고객의 신뢰를 발판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는 게 가능하다.

효소원의 순두부와 청국장은 순수한 청국장균만으로 발효시켜 불쾌한 잡내를 제거한 청국장을 사용한 청국장찌개, 자연 그대로의 맛을 낸 얼큰순두부찌개 등 식사 메뉴를 주문하면 가마솥으로 지은 밥과 5가지 나물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술안주로 좋은 다양한 요리메뉴도 갖추고 있는 게 특징이다.

건강한 한 상 차림에 대한 만족도가 커서 고객 재방문율이 매우 높다. 식사와 술자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메뉴구성으로 인해 테이블 단가도 높은 편이다. 작은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얘기다.

노동의 강도가 낮고, 특별한 기술이나 경험이 없어도 매장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본사에서 전문화된 유통시스템을 통해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해주기 때문에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누구나 쉽게 메뉴를 만들 수 있다. 본사에서 전문인력을 통해 세심하게 지점관리를 해주는데, 이러한 부분 역시 매장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효소원 관계자는 "은퇴 및 퇴직 후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이색적이고, 이국적인 창업아이템은 불안전한 요소가 많아 큰 리스크 있다"며 "청국장 등 대중성과 함께 특수성을 가지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할 수 있어 인생2막을 여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