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설빙, 중국 상해1호점 오픈 ‘한국식 디저트 세계화’ 첫 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5-05-18 09:13


설빙이 중국 상해1호점을 개점하며 본격적인 해외진출에 나섰다.

특히 지금까지 디저트 프랜차이즈들이 커피를 중심으로 해외에 진출한 반면 설빙은 우리 고유의 식재료인 콩가루, 인절미, 팥 등을 내세워 전면승부를 펼칠 계획인 만큼 설빙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은 곧 한국식 디저트의 세계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에 개점하는 중국 상해1호점은 중국 상해아빙식품무역유한공사와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을 통해 운영되며, 젊은 중국인들의 방문이 크게 늘고 있는 상해 홍첸루(?泉路)거리에 면적 480㎡, 200석 규모의 매장으로 선보인다. 설빙은 상해1호점을 시작으로 2017년까지 상해 지역에만 150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광동성, 장수성, 지린성 등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설빙은 상해1호점 개점을 앞두고 일주일 간 시범운영에 들어갔는데 20대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하루 7~8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예상보다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절미, 생딸기, 애플망고 등이 다양한 토핑이 더해진 빙수류를 기본으로 오미자, 유자, 미숫가루 등을 활용한 전통차, 요거트 음료 등 한국과 동일한 콘셉트와 메뉴로 운영되는데 특히 가장 한국적이면서 설빙의 대표메뉴인 '인절미빙수', '인절미토스트'가 높은 관심을 끌고 있으며, 카페 기본메뉴인 '아메리카노'의 인기도 높아 중국에서의 설빙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중국에서도 최근 먹을거리 안전성에 대한 기준이 매우 까다로워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인절미와 팥, 콩가루의 설빙 메뉴를 구성하는 중요원재료를 한국에서 직접 수급하며 가격은 합리적이지만 고품질 디저트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기도 하다. 설빙은 국내에서도 한결같은 고품질 원재료를 통해 고객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던 만큼 최상의 원료를 사용한 한국의 맛으로 코리안 디저트의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다.

개점행사에는 정선희 설빙 대표와 남성길 상해아빙식품무역유한공사 대표를 비롯해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설빙의 공식모델인 배우 겸 가수 임시완이 방문해 개점기념행사로 팬사인회를 진행했다. 임시완은 한국 뿐 아니라 중국 설빙의 모델로도 활약하게 된다. 배우로서는 물론 제국의 아이들 멤버로도 중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팬사인회는 인기리에 진행됐으며 앞으로도 설빙의 중국 내 홍보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선희 설빙 대표는 "상해1호점 개점은 설빙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는 첫 발로 매우 큰 의미를 갖고 있다"며 "설빙이 갖고 있는 강점인 가장 한국적인 맛과 고급화 전략을 통해 한국식 디저트의 세계화를 실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남성길 대표 역시 "프리오픈 기간에 확인할 수 있었듯이 최근 중국에서 한국식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상해1호점 개점과 동시에 앞으로 중국 내 매장확대가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한편 설빙은 2015년을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원년으로 삼고 적극적인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론칭과 동시에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성장을 해온 설빙은 그간 국내 사업의 질적 성장에 주력해 안정화를 이룬 만큼 이제는 해외진출을 통해 한국식 디저트의 맛을 세계에 알리겠다는 포부다.

상해1호점을 중국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중국 전역에 진출하는 것은 물론 마스터 프랜차이즈 가계약이 완료된 홍콩과 마카오를 비롯해 동남아시아, 미국, 일본 등 16개국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설빙 홍보마케팅실 김동한 팀장은 "이미 중국 전역에 걸쳐 마스터 프랜차이즈 문의가 쇄도하고 있고 미국 역시 현지 조율에 들어간 만큼 해외진출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국식 디저트의 맛을 보다 다양하게 알릴 수 있도록 메뉴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