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호세쿠엘보 세계 최고 바텐더 선발 '돈스오브데킬라' 개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5-03-25 16:57


데킬라 브랜드 호세쿠엘보가 세계 최고의 데킬라 전문 바텐더를 찾기 위한 글로벌 데킬라 컴페티션 '돈스오브데킬라(Don's of Tequila)'를 개최한다.

'돈스오브데킬라'는 2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데킬라의 창시자이자, 전 세계 데킬라 판매 1위 브랜드 '호세쿠엘보'가 주최하는 대회다.

전 세계 17개국에서 펼쳐지는 '돈스오브데킬라'는 국가별 예선을 거쳐 각 국가의 우승자들이 멕시코의 '호세쿠엘보' 증류 제조장에 모여 펼치는 글로벌 결승전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최종 우승자는 '호세쿠엘보'의 새로운 '돈'이라는 명예로운 타이틀을 수여 받게 되며, '호세쿠엘보' 농장에서 아가베를 직접 수확해 데킬라 제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멕시코 여행권,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특별한 호세쿠엘보 데킬라 등을 부상으로 받게 된다.

'돈스오브데킬라'의 대한민국 1차 예선은 오는 5월 13일까지 '돈스오브데킬라' 웹사이트(www.donsoftequila.com)를 통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호세쿠엘보 레포사도'의 새로운 샷 서빙 방법 또는 '호세쿠엘보 실버'를 베이스로 새롭게 창조해 낸 샷 사이즈의 믹스 드링크 중 택일 후, 이에 대한 이미지와 레시피, 설명 등을 함께 접수하면 된다.

1차 예선에서 선발된 25명은 7월 국가 결승전을 거친 뒤, 최종 우승자는 9월 멕시코에서 펼쳐지는 글로벌 결승전에 참가한다.

'호세쿠엘보'의 공식 수입사 ㈜포제이스리쿼코리아의 마케팅 매니저 김성희 과장은 "호세쿠엘보는 지난 250여년간 금주령, 멕시코 독립전쟁 등 역사 속에서 데킬라가 사라질 뻔한 수많은 위기와 핍박에 맞서 지금의 데킬라가 존재할 수 있게 한 영웅이자 세계 최고의 데킬라 브랜드"라며, "이 정신을 계승해 수여되는 '돈' 타이틀은 세계 최고의 데킬라 마스터를 상징하는 만큼, 국내에서도 많은 분이 참가해 전 세계 각국에서 참가하는 바텐더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웹사이트(www.donsoftequila.com)와 호세쿠엘보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JoseCuerv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